• Home 
  • >  > 
내일을 꿈꾸는 일터, 배움터, 즐김터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!
21세기 미래산업의 동력,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의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와 관련소식 뉴스를 알려드립니다.

보도자료 게시물 보기
제목 [국제뉴스] 충북산학융합본부, 13개 공동장비 기관담당자 교육 실시
작성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록일 2020-06-09 13:34:31 조회수 2,922
(청주=국제뉴스) 이재기 기자 = 충북산학융합본부는 19일 충북산학융합본부 1층 전산강의실에서 국가연구시설장비를 총괄·관리하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(KBSI)의 인력을 지원받아, '장비활용종합포털(ZEUS)시스템'을 이용하는 13개 기관 담당자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다.

충북도내 5개 대학교 및 8개 기관·연구원을 포함한 총 13개 기관 담당자가 참석한 본 교육은, 충청북도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‘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 공동연구장비 활용 지원’을 위한 교육으로 1시간의 교육과정 및 30여분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.

참석한 기관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△ 충북도내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 공동연구장비 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조·지원 △ 공동연구장비 활용률 제고 및 공동활용 체계 구축 △ 기타 기업과의 유기적 상호협력 체계 구축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.

이번 교육을 통해 충북도내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고가의 연구장비 이용률을 높이고,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은 R&D개발을 위해 도내 공공기관·대학·연구기관의 보유한 고가의 연구장비를 사용할 수 있어 기업 연구활동에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 여겨진다.







출처 : 국제뉴스(http://www.gukjenews.com)


2020-05-19 국제뉴스
http://www.gukje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002972